축제소식 News

  •  >  커뮤니티 Community > 
  • 축제소식 News
축제소식 게시물 보기
제목 전국에서 가볼만 한 5월 대표축제 "2017계족산 맨발축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3-31 조회수 361
첨부파일  

지역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는 맥키스컴퍼니(옛 선양 /회장 조웅래)513()부터 14()까지 2일간 ‘2017계족산 맨발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1회째를 맞은 계족산 맨발축제는 5월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가볼만 한 전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맨발로 걷거나 달리기 좋은 계족산 황톳길


맥키스컴퍼니는 2006년 계족산 황톳길 조성을 시작으로 12년째 황톳길을 관리하고 있다.

이번 축제준비를 위하여 겨우내 유실되었던 황톳길 14.5km 전 구간 복구작업을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대대적으로 진행 할 방침이다.


 

계족산 맨발축제는 사람(맨발)과 자연(숲속 황톳길), 맨발문화체험(공연, 문화 이벤트)이 어우러진 축제다.

축제기간 이틀 동안 계족산 황톳길에서는 맨발걷기와 숲속문화체험행사가 열리며 누구나 편안한 시간에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14()에는 붉은 황톳길을 맨발로 걷거나 달리는 대표 축제프로그램인 맨발마라톤이 진행된다.

계족산 맨발마라톤대회는 현재 홈페이지 (www.barefootfesta.com)에서 참가접수가 진행 중이다.

계족산 황톳길을 한 바퀴 돌아오는 13km코스(참가비 15,000)로 구성되어 있으며 맨발마라톤 참가자들에게는 기념메달, 완주증, 기념품이 지급된다.

5월은 가정의 달인 만큼 많은 가족이 참여 할 수 있도록 10(1999년 이후 출생자)는 참가비가 무료이며 외국인도 무료로 참여 할 수 있다.

13km 맨발마라톤 외 맨발걷기 참가자는 별도의 신청 없이 언제든지 맨발로 축제를 즐기면 된다.

 


 

 


민간기업의 지속적인 상생노력과 자치단체의 적극적 행정지원 뒷받침


계족산 황톳길은 매년 전국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대전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이다.

언제든지 맨발걷기를 하며 에코힐링을 체험 할 수 있도록 맥키스컴퍼니에서 지속적으로 황톳길을 관리하고

4월부터 10월까지 주말(,)마다 오후 3시에 맥키스오페라 뻔뻔(funfun한 클래식무료공연이 상설로 열리는 등 세계유일의 맨발문화공간이기 때문이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뽑은 한국관광 100’, ‘5월에 꼭 가 볼만한 곳’. 여행전문기자들이 뽑은 다시 찾고 싶은 여행지 33에 선정된 가장 큰 이유는

민간기업인 맥키스컴퍼니에서 10년 이상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대전광역시를 비롯한 관계기관에서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이 더해져 계족산 황톳길이 전국적인 맨발걷기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은 계족산 황톳길이 365일 언제든지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에코힐링 명소로 지속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정성껏 관리하겠다.”고 말했다.